예전부터 썼던 메모 어플인데 업데이트 했더니 클릭하면 1원씩 적립하는 기능과 광고 보면 얼마 적립하는 기능 등등 덕지덕지 많이 생겼다.
나는 광고 보는 것을 매우 싫어하는 편이라서, 유튜브도 프리미엄을 쓰고, 위에 메모 어플도 광고는 보지 않고 클릭 적립 등의 기능은 사용하지 않는다.
처음에 며칠 클릭 70번인가 해보고, ㅈㄴ 노가다했는데 3천원 모으기가 힘들다.
여튼 항상 광고에 노출되는 입장에서 생각하다가, 신문에서 디지털 광고비 과다 청구에 관한 글을 보게 된다.

광고주의 관점에서 이런점이 이슈가 되는구나 생각해볼 수 있었다.
요즘 스마트스토어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 여기 사람들이 가장 Ad Fraud에 취약한 사람이 아닐까? 제테크 커뮤니티에서 종종 스마트스토어 하는데 광고비가 비싸다는 말이 보인다. 아무래도 스마트스토어에서 검색량,키워드 등이 매출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디지털광고시장 Ad Fraud에 대하여
- Ad Fraud에 관한 거의 모든 것 | 최근 몇 년간 디지털 광고 시장의 상승세는 그야말로 기호지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송광고 시장을 이미 앞질렀음은 물론 모바일 광고시장마저 방송과 대등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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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이 글에서 모든 것을 다 다룬다. ㅋㅋ; 잘 읽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광고사기에 관한 전문기관은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다. 신고 및 상담이 가능하다.
한국인터넷광고재단
공정거래위원회 소관 공익법인, 부동산광고시장감시센터, 인터넷광고 정책연구, 소비자‧ 중소상공입 무료 법률상담, 부당광고모니터링, 교육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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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 사설의 주장처럼 빅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사기 업체를 검색하는 플랫폼, 미국의 미디어인증위원회와 같은 공적기구의 보충이 필요하다. 결국 광고사기로 최종적으로 피해를 보는 것은 소비자이다. 광고주의 광고비가 늘어나면 아무래도 가격이 오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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